아바타2 줄거리
아바타 1편 이후 10년만에 돌아온 아바타2 개봉소식입니다. 이번엔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합니다. 지금부터 아바타2 예고편과 함께 간단한 줄거리 그리고 등장인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판도라 행성으로부터 지구인들이 모두 떠난지 200년 후, 인류는 다시 판도라 행성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이미 그곳은 인간에게 적대적인 나비족이라는 생명체가 살고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일행은 나비족 여전사 네이티리(조 샐다나)와 교감하게 되고, 결국 둘은 사랑에 빠진다. 한편, 이를 방해하기 위해 나방족 토루크 막토 장군(디몬 하운수)은 자신의 부대를 이끌고 공격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SF영화를 좋아해서 그런지 너무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바타 1편의 세계관과 후속작인 아바타2의 세계관을 비교하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바타라는 이름의 기원
아바타는 산스크리트어로 화신이라는 뜻입니다. 힌두교 신화에 나오는 신들이 인간 세상에 내려올 때 자신의 모습을 본따 만든 신의 형상을 일컫는 말입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이 단어를 차용해서 판도라 행성의 원주민 나비족에게 새로운 생명체를 만들어주는 작업을 '아바타'라고 불렀습니다.
아바타 시리즈 속 배경
아바타 시리즈는 총 4편으로 구성됩니다. 각 편마다 다른 행성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바타1(2009)은 지구로부터 약 2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판도라행성을 배경으로 설정합니다.그리고 아바타2(2023)는 가까운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바타3(2024)은 먼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며, 아바타4(2025)는 외계행성이 배경입니다.
아바타 시리즈 중 어떤 편이 가장 재미있었던 편인가
저는 개인적으로 아바타1편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후속편일수록 기술발전 덕분에 볼거리가 풍성해지지만, 스토리나 연출면에선 전작만한 후작이 없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주인공 제이크 설리역을 맡은 샘 워싱턴의 연기가 인상깊었습니다. 처음엔 단순한 악역으로만 보였던 캐릭터가 나중엔 입체감있게 변하는 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 반면에 여주인공 네이티리 역을 맡은 조 샐다나는 아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오히려 조연이었던 그레이스 박사역의 시고니 위버가 훨씬 매력적이었습니다.
아타바2 물의길 등장인물
제이크 설리 / 샘 워싱턴 (Jake Sully / Sam Worthington) - 전직 해병대원이자 현재는 용병입니다. 임무 수행 중 동료를 잃고 실의에 빠져있다가 우연히 만난 원주민 소녀 네이티리와의 교감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발견합니다.
네이티리 / 조 샐다나 (Na'vi Neytiri / Zoe Saldana) - 부족의 마지막 생존자입니다. 그녀는 자연과 교감하며 살아가는 평화로운 삶을 추구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위협적인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레이스 박사 / 시고니 위버 (Grace / Sigourney Weaver) - 과학자로서 우주로부터 날아오는 운석 속 외계 에너지를 연구하던 중 판도라 행성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쿼리치 대령 / 스티븐 랭 (Quaritch / Stephen Lang) - 쿼리치 대령은 우주의 질서를 유지하려는 집단 '판도라 프로젝트'의 총 책임자이며, 모든 사건의 원흉입니다.
마일즈 쿼리치 / 미셀 로드리게즈 (Miles Quaritch / Michelle Rodriguez) - 마일즈 쿼리치는 그레이스 박사의 딸이지만, 아버지와는 달리 판도라행성에서의 자유로운 삶을 꿈꿉니다.
레녹스 소령 / 지오바니 리비시 (Lennox / Giovanni Ribisi) - 레녹스 소령은 미국 육군 소속 군인으로서 자원해서 판도라행성의 정찰임무를 맡게 됩니다.
에이투칸 / 안토니오 반데라스 (Aitukan / Antonio Banderas) - 에이투칸은 동물형 종족으로써 숲 근처에 서식하면서 나무늘보처럼 행동합니다.
타이그리스 / 아만다 사이프리드 (Tyreese / Amanda Seyfried) - 타이그리스는 호랑이 형상을 한 여성 캐릭터로써 매우 호전적이고 다혈질입니다.
카타라 / 조 살다나 (Katara / Zoe Saldana) - 카타라 역시 타이라이스와 마찬가지로 호랑이상 형태를 하고 있으며, 활을 주무기로 사용합니다.
트루디 차콘 / 프리마 애즈맨 (Trudy Chacon / Prima Ajemian) - 트루디 차콘은 식물형 종족으로써 땅 밑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갑니다.
모트 / 웨스 스투디 (Mort / Wes Studi) - 모트는 거대한 거미형태의 종족입니다.
유키오 / 제임스 퓨어포이 (Yukio / James Purefoy) - 유키는 원숭이 모습을 한 남성 캐릭터로써 뛰어난 지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랭크 포츠 / 칼 어번 (Frank Potts / Karl Urban) - 프랭크 포츠는 공룡모습을 한 전사캐릭터로써 불을 뿜으며 싸웁니다.
닥터 파커 / 로버트 패트릭 (Dr. Parker / Robert Patrick) - 닥터 파커는 방사능에 노출되어 기형이 된 인물입니다.
미셸 오바마 / 미셸 윌리엄스 (Michelle Obama / Michelle Williams) - 미셸 오바마는 대통령 영부인 역으로 출연합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작품답게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했습니다. 내용, 캐스팅, 배경, 사운드 트랙까지 모두 완벽한 아바타2 쿠키 및 다시보기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볼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IPTV로 나올 때까지 기다리며 아바타1 복습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 영화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리뷰] 겨울왕국2 등장인물 줄거리 압축 (0) | 2023.02.23 |
---|---|
[영화 리뷰] 겨울왕국 줄거리 등장인물 정리 (1) | 2023.02.23 |
[영화 리뷰] 슬램덩크 더 퍼스트 줄거리 등장인물 (0) | 2023.02.15 |
[영화 리뷰]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 로맨스의 끝판왕 (0) | 2023.02.15 |
[영화 리뷰] 영화 타이타닉 재개봉 3D 줄거리 및 출연진 (0) | 2023.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