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정보

[영화 리뷰] 나홀로 집에 줄거리 +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by GreenTree28 2023. 3. 20.
반응형

나홀로 집에 줄거리

《나 홀로 집에》는 1990년 개봉한 미국의 고전 크리스마스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맥컬리 컬킨이 연기하는 케빈 맥칼리스터라는 이름의 8살 소년에 관한 이야기로, 그들은 휴가를 위해 파리로 휴가를 가는 동안 우연히 그의 가족에 의해 남겨집니다. 영화는 맥캘리스터 가족이 파리 여행을 준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하지만, 아침의 혼란과 혼란 때문에, 그들은 실수로 케빈을 두고 떠납니다. 케빈이 깨어났을 때, 그는 집에 혼자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처음에는 집 전체를 혼자 가질 수 있다는 생각에 흥분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상황의 심각성을 깨닫고 두렵고 외로워집니다. 한편, 캐서린 오하라가 연기한 그의 어머니 케이트는 그들이 케빈을 두고 왔다는 것을 깨닫고 그와 함께 있기 위해 필사적으로 시카고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처음에 케빈은 그의 새로운 자유에 흥분하지만, 각각 조 페시와 다니엘 스턴이 연기한 두 명의 강도 해리와 마브가 맥캘리스터의 집을 목표로 하기 시작하면서 상황은 빠르게 틀어집니다. 그들은 몇 주 동안 그 가족을 지켜봤고 그들이 휴가를 보내는 동안 그들의 집을 털 계획을 세웠습니다.

케빈은 도둑들이 자신의 집에 침입할 계획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손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집을 방어한다. 그는 강도들을 저지하고 그의 집을 보호하기 위해 일련의 덫과 장애물을 설치합니다. 그의 함정에는 뜨거운 문 손잡이에서부터 페인트 통을 휘두르는 것에서부터 타르로 덮인 계단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케빈은 도둑들의 시도를 좌절시키는 주모자임이 증명되고, 모든 상황은 도둑들과 케빈 사이의 우스꽝스럽고 혼란스러운 고양이와 쥐의 게임이 됩니다.

한편, 아들과 함께 있기 위해 시카고로 돌아가기 위해 필사적인 케이트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폴카 밴드와 그녀를 움직이는 밴의 뒤에 태워주는 친절한 노파를 다루는 것을 포함하여, 몇 가지 장애물과 도전을 겪어야 합니다. 도둑들이 계속해서 맥캘리스터의 집에 침입하려고 하자, 케빈은 계속해서 함정을 설치하여 매 고비마다 그들을 앞지른다. 결국, 그는 그들을 경찰과 관련된 함정으로 유인하고 그들은 체포됩니다. 영화는 케빈의 가족이 집으로 돌아와 케빈과 재회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그들은 그가 안전하고 건강한 것을 보는 것에 매우 기뻐하고, 가족으로서 함께 크리스마스를 축하합니다.

 

영화의 흥행 성적

이 영화는 1,800만 달러의 예산에 비해 전 세계적으로 4억 7,6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박스 오피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11년 《행오버 파트 2》가 개봉하기 전까지 미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실사 코미디 영화였습니다. 매년 겨울만 되면 TV에 방영되며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도시들을 배경으로 하여 사람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트럼프 호텔이 등장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있는 요소입니다. 

 

<나홀로 집에> 이외의 다른 크리스마스 영화

그것은 멋진 인생이다 (1946) - 태어나지 않았다면 그의 삶이 어떻게 되었을지 볼 기회를 얻는 한 남자에 대한 가슴 따뜻한 드라마입니다.
크리스마스 캐롤 (1984) - 찰스 디킨스의 이 고전적인 이야기는 수년간 많은 영화로 각색되었지만 조지 C가 주연한 1984년 버전입니다다. 
34번가의 기적 (1947) - 한 백화점 산타클로스가 자신이 진짜라고 주장하고 이 가슴 따뜻한 영화에서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법정에 가는 이야기입니다.
폴라 익스프레스 (2004) - 이 애니메이션 모험은 마법의 기차를 타고 북극으로 가는 어린 소년의 여행을 따라갑니다.
크리스마스 이야기 (1983) -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린 소년의 잘못된 모험을 따라가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코미디입니다.
엘프 (2003) - 북극에서 엘프로 자란 인간이 진짜 아버지를 찾기 위해 뉴욕으로 가는 이야기를 그린 현대 코미디입니다.
그린치 (2000) - 고전적인 닥터를 실사로 각색한 작품이다. 크리스마스를 싫어하는 심술궂은 생물에 대한 수스의 이야기입니다.
러브 액츄얼리 (2003) - 이 로맨틱 코미디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여러 커플의 삶을 따라갑니다.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1993) - 크리스마스를 발견하고 그것을 그의 으스스한 고향으로 가져오려는 할로윈 타운의 호박 왕 잭 스켈링턴의 이야기를 담은 팀 버튼의 고전 작품입니다.
스크루지드 (1988) - 빌 머레이가 세 명의 유령이 방문하는 냉소적인 TV 간부로 출연하는 "크리스마스 캐롤"의 현대판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